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이근 경찰조사 이유?

by GKBOOK 2022. 3. 17.
반응형

러시아와 전쟁 중인 " 우크라이나 "를 도와주겠다며 우크라이나로 떠난 " 이근 "대위와 그의 팀원들이 경찰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근 대위는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에 우크라이나로 떠나는 사진을 올리며 이근 대위와 그를 따르는 2명의 팀원들 모습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이근 경찰조사 

 

■ 우크라이나로 떠났던 이근 대위의 팀원 2명이 2022년 3월 16일 우크라이나를 떠나 한국으로 입국하였습니다. 하지만 팀원만 돌아오고 이근 대위는 현재 우크라이나에 남아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근-대위-경찰-조사-여권법-외교부-팀원-귀국-한국-러시아-우크라이나-전쟁-참전
이근 경찰조사 이유

 

 

경찰조사 이유?

 

■ 전쟁에 참여한 이근 대위와 팀원은 입국하는 즉시 " 경찰 조사 "를 받게 됩니다. 그 이유는 국내 " 여권법 "이라는 법을 어기고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하였기 때문입니다.

 

 

 

■ 국내 여권법 : 외교부는 이근 대위와 팀원들을 여권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하였습니다. 국내 여권법은 입국을 금지한 나라에 방문하거나 체류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이근-대위-경찰-조사-여권법-외교부-팀원-귀국-한국-러시아-우크라이나-전쟁-참전
이근 경찰조사

 

국내 여권법을 위반할 시 " 1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 벌금 "에 처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근 대위는 앞서 여권법을 알면서도 전쟁에 참전하고 한국으로 돌아와 처벌을 받겠다고 밝혔습니다.

 

 

 

■ 한국으로 입국한 이근 대위 팀원 2명은 현재 " 자가 격리 "중이며 자가격리가 끝나는 대로 경찰 조사를 받게 됩니다.

 

경찰 관계자는 정부의 선전포고나 군대의 전투명령이 없음에도 개인이 마음대로 외국에 대해 전투행위를 할 경우 성립하는 " 사전 죄 "를 이들에게 적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근 대위 사망설

 

■ 이근 대위와 그의 팀원들의 소식이 없자 이근 대위의 " 사망설 " 기사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그러나 이근 대위는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존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이근 대위는 지난 15일 " 살아 있다, 난 혼자 남았다, 가짜 뉴스 그만 만들라 "라고 소식을 전하며 " 할일이 많다, 매일 전투하느라 바쁘다, 임무수행 완료까지 소식이 없을 것 "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 여권은 아직 무효화 되지 않았다, 무효화되더라도 입국은 언제나 가능하나 "라고 주장했습니다. 이근 대위가 한국으로 돌아오면 어떤 처벌을 받을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