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가족처럼 키우는 강아지(애완견)에게 사람이 먹는 음식, 과일 등을 먹여도 되는 것인가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강아지(애완견)에게 사람이 먹는 음식, 과일을 잘못 알고 주었을 경우 강아지(애완견)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어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럼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ft. 과일)
포도 (ft. 건포도)
▼▼ 강아지 유모차 판매 1위 ▼▼
○ 포도는 강아지(애완견)이 먹으면 절대 안 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포도에 들어있는 " 독성 "기전은 정확히 강아지의 어디에 좋지 않다고 명확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포도를 먹은 강아지들에게 신장(콩팥)이 손상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포도를 먹고 신장(콩팥)이 손상된 경우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생명까지 위험해질 수 있으니 빨리 병원을 가시기 바랍니다.
과일 씨앗
▼▼ 강아지 이동장(접이식) 판매 1위 ▼▼
○ 여름철 가장 맛있게 익은 " 자두, 복숭아 "와 같은 씨앗은 씨의 크기가 매우 크기 때문에 강아지가 먹을 경우 위에서 장으로 내려가지 않을 수 있고 장을 막을 수 있어 위험합니다. 사람이 먹다 남은 과일을 잘못 삼킬 경우 발생할 수 있으니 강아지가 닿지 않는 곳에 놓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씨앗을 먹고 구토, 식욕부진이 있다면 병원을 찾아 내시경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초콜릿
▼▼ 강아지 울타리 판매 1위 ▼▼
○ 강아지(애완견)이 먹으면 " 절대 "안 되는 음식이 바로 " 초콜릿 "입니다. 애완견을 오래 키워보신 분들이라면 많이들 알고 계신 음식입니다. 초콜릿이 위험한 이유는 강아지 몸의 독성을 만드는 성분인 " 테오브로민 "이 초콜릿에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강아지(애완견)가 초콜릿을 먹을 경우 구토, 설사, 근육떨림, 경련, 장기 출혈 등이 나타나고 위험할 시 " 심정지 "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으로는 구토를 유발하여 " 2시간 "이내에 배출시켜야 하는데 집에서 잘못할 경우 토사물이 기도로 넘어가 폐렴으로 더 위험할 수 있다. 꼭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해야 한다.
양파, 마늘
▼▼ 강아지 자동급식기 판매 1위 ▼▼
○ 양파와 마늘은 강아지(애완견)에게 위험성이 높은 음식입니다. 강아지에게 일부러 양파와 마늘을 주지는 않겠지만 우리 음식에 가장 많이 들어가는 " 재료 "이기 때문에 남은 음식을 강아지가 먹거나 음식을 강아지에게 주다 같이 섞여서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강아지(애완견)이 양파와 마늘을 먹게 되면 빈혈, 무기력, 허약, 식욕부진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빈혈이 심한 경우 수혈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양파와 마늘이 들어있는 음식은 강아지(애완견)가 먹지 않도록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