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BOOK

같이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 궁합이 좋은 영양제 / 같이 먹으면 2배 효과 영양제 조합

by GKBOOK 2021. 5. 17.
반응형

현대 사회에 들어서면서 새로운 질병, 바이러스들이 증가하면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으로 영양분을 섭취해야 하는데요. 바쁜 일상 속에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 영양제 "를 찾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영양제도 같이 복용하면 안 되는 것과 같이 먹었을 때 효과가 좋은 영양제 궁합이 있습니다.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궁합이 좋은 영양제 (ft. 같이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루테인+오메가 3

우리 몸 중에서 가장 많이 노출되는 부분이 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컴퓨터, 휴대폰, TV 등에 노출되고 야외에서는 미세먼지에 노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몸의 감각기관 중 가장 빨리 노화가 이루어집니다. " 루테인 "은 유해한 환경에 노출되는 눈을 보호하고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는 영양제입니다. 루테인과 가장 잘 맞는 영양제는 바로 " 오메가3 " 입니다. 오메가 3은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제 입니다. 오메가3는 안구 모세혈관의 혈류를 원활하게 도와줘 안구 건조증과 노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가장 좋은 조합입니다. 

 

루테인 영양제에는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루테인을 먹고 비타민 A를 또 드시는 경우 과다 복용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신체는 하루에 필요한 적당량의 영양분이 있는데 과다 복용하게 되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비타민 A를 과다 복용할 경우 설사와 복통이 동반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양제-추천-같이-먹으면-안되는-영양제-궁합-조합-뼈에-좋은-눈에-좋은-피부-장에-관절
영양제 조합 궁합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칼슘은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이고 마그네슘은 신체의 근육들이 이완과 수축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D의 경우 햇빛을 못 보는 현대인들에게 필수적인 영양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영양제의 조합은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우울감, 무기력함 등이 감소되고 칼슘이 과도하게 쌓여 결석이나 석회화되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마그네슘은 비타민 D를 활성화해주는데 도움이 되어 각각 먹을 때보다 같이 복용하면 2배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철분제를 복용하는 분이라면 칼슘, 마그네슘과 같은 시간에 복용하는 것보다 시간을 두어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흡수되는 경로가 철분제와 같은 경로이기 때문에 같이 복용하게 되면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습니다. 같이 꼭 드셔야 하는 경우 밥 먹기 전 후로 나누어 복용을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콜라겐+비타민C

콜라겐 영양제가 요즘은 필수 영양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얼굴 피부도 우리 신체 중 가장 많이 햇빛과 미세먼지 등 유해한 환경에 가장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노화가 가장 먼저 찾아옵니다. 주름의 원인은 피부 장벽이 무너져 내리 되어 탄력도 없어지고 쭈글쭈글하게 모양이 생기는 것입니다. 피부 장벽의 노화를 예방해 주는 것이 바로 " 콜라겐 "입니다. 콜라겐과 함께 섭취하면 2배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영양제는 " 비타민 C " 입니다. 비타민 C는 우리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이고 콜라겐의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최고의 궁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을 더 섭취하면 좋겠지 하는 생각에 종합비타민까지 중복으로 섭취하면 오히려 콜라겐의 흡수율이 떨어져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비타민의 과다 복용은 우리 몸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유산균+질 유산균

이 조합은 남성보다 특히 여성들에게 필요한 조합입니다. 유산균은 장 내에 유해한 균과 독성물질들을 배출시켜주는데 도움을 주어 장 내에 유해한 균은 내보내고 유익균을 유지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장 면역력이 좋아지면 우리 몸의 염증 유발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성의 경우 질 건강을 위해질 유산균을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 유산균에 함유된 유산균이 일반 유산균제에는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질 유산균을 함께 복용하여야 질 면역력에 도움을 줍니다. 

 

간혹 다른 질병이나 개인 사정에 의해 항생제를 복용하는 분이라면 시간 차를 두고 유산균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항생제는 우리 몸의 유해한 균을 없애주는 약물이지만 유익균까지 같이 없어지기 때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항생제를 오전에 복용했다면 유산균은 오후에 복용하여 시간차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댓글